오늘의 알짜상식

황우슬혜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오늘의 연예인/여자 연예인

황우슬혜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늘의 상식꾼 2022. 11. 13. 22:49
반응형

황우슬혜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연예인 으로는 아름다운 이목구비와 당찬 연기로 다양한 역활을 소화 하고 계시는 영화배우 황우슬혜 입니다. 본명은 황진희 이며, 앞서 출연 을 하였던 작품들 속에서의 각인 되는 연기들로서 주조연급 으로 출연을 하되 매 번 인상깊은 배역들에 대한 연기들로 기억되는 여배우 중 한명입니다.

 

 

 

 

 

 

 

앞으로의 차기작품 을 통해서도 어떠한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되는 배우 황우슬혜 의 프로필 을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79년 8월 10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44세 입니다. 출신은 서울특별시 로 키 168cm, 몸무게 45kg, 혈액형 은 A형 이십니다. 학력은 건국대학교 영화학과 학사 입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티에이치컴퍼니 이며, 연기자로서의 데뷔는 2007년도에 개봉 하였던 영화 '미쓰 홍당무' 를 통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경력 으로는 2021년 제40회 황금촬영상 심사위원 특별상(썬키스 패밀리) 을 수상 하였습니다.

 

배우 황우슬혜 인스타그램 주소 : 황우슬혜(@hjini0810)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2010년대 사랑을 믿어요(최윤희 역), 선녀가 필요해(채화 역), 기분 좋은 날(정다애 역), 위대한 조강지처(오정미 역), 혼술남녀(황진이 역), 나의 등짝에 스매싱(박슬혜 역), 하자있는 인간들(이강희 역), 2020년대 사랑희 불시착(도혜지 역), 엉클(김유라 역), 우리는 오늘부터(산부인과 의사 역), 미남당(이민경 역), 커튼콜(현지원 역) 등에 출연 하면서 지금까지도 작품활동 계속 이어가고 계십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2000년대 미쓰 홍당무(이유리 역), 과속스캔들(유치원 선생님 역), 2010년대 폭풍전야(미아 역),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순예 역), 장수상회(박양 역), 레슬러(도나 역), 썬키스 패밀리(미희 역), 히트맨(미나 역) 등에 출연하여서 필모그래피를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앞서 출연을 하게 되었던 작품들 보다 더 이후 더 비중 있는 배역에 대한 연기들로 사랑받는 여배우로 오랫동안 활동을 이어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