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알짜상식

지승현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오늘의 연예인/남자 연예인

지승현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늘의 상식꾼 2022. 11. 13. 21:42
반응형

지승현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연예인 으로는 다양한 드라마 나 영화 등에서의 선과 악을 넘나들면서 주연 보다도 더 빛나는 조연 으로서도 많은 역량을 보여주고 계시는 탤런트겸 영화배우 지승현 입니다. 출연을 하였던 드라마 마다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주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기억속에 자리잡고 계시는 배우 중 한분 이십니다.

 

 

 

 

 

 

 

앞으로의 차기작품 에서의 어떠한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되는 배우 지승현 의 프로필 을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81년 12월 19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42세 입니다. 경상북도 안동시 출신으로 키 176cm, 몸무게 69kg, 혈액형은 A형 이십니다. 학력은 안동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영어학 학사 입니다. 병역은 ROTC 를 거쳐 대한민국 육군 중위 로 만기 전역 하셨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빅웨일엔터테인먼트 이며, 연기자로서의 데뷔는 2009년 영화 '바람'을 통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태양의 후예 를 통하여서 북시진 이라고 불리울 만큼 이외에는 국민 순정남 으로 불릴 만큼 이전과 후로 나뉘어 부를 만큼 그 당시의 연기로 많은 분들에게 각인 되셨습니다.

 

배우 지승현 인스타그램 : 지승현(@seunghyun_1219)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2000년대 깍두기, 김치 치즈 스마일, 히트(경찰관 역), 황금신부, 얼렁뚱땅 흥신소, 아이 엠 샘, 일지매, 최강칠우, 꽃보다 남자(깡패 역), 지붕뚫고 하이킥(정보석의 친구 역), 선덕여왕(월야의 북야회 수하 역), 2010년대 산부인과, 별순검 시즌 3, 인수대비(남이 역),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강개 역), 강구 이야기, 하녀들(덕구 역), 조선 총잡이(박영효 역), 칠전팔기 구해라(편승민 팀장 역), 미세스 캅(오영남 역), 태양의 후예(안정준 역), 월계숙 양복점 신사들(홍기표 역), 이판사판(최경호 역), 미스터 선샤인(송영 역), 러블리 호러블리(사동철 역),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오진우 역), 나의 나라(박치도 역), 2020년대 번외수사(탁원 역), 러브씬넘버#(우은범 역), 안녕? 나야!(양도윤 역), 너는 나의 봄(서하늘 역), 왜 오수재인가(최주완 역), 커튼콜(박세준) 역 등에 출연을 하셨고, 일부 특별출연 작품들은 제외 하였지만 많은 작품활동을 하셨던 것을 연도별로 정리 하였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2000년대 거위의 꿈(태균 역), 바람(김정완 역), 2010년대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객주 장정 3 역), 친구 2(젊은 형두 역), 기술자들(형사 1 역), 무뢰한(쇼핑몰사장 역), 보통사람(동규 역), 퍼즐(도준 역), 사바하(김철진 역), 나쁜녀석들: 더 무비(남영규 형사 역), 2020년대 퍼펙트맨(난다리 역), 검객(이누치 역), 이웃사촌(동혁 역), 차인표(강도철 역), 뜨거운 피(철진 역) 등에 출연 하시면서 필모그래피를 이어가고 계십니다.

 

크게 작품 에서 많은 비중이 있는 출연작 들은 그렇게 많지 않아 보일수도 있겠으나 단역이나 혹은 큰 비중이 없더라도 잠깐의 연기만으로도 해당 극 중 긴장감을 더불어 주는 무게감 있는 연기를 보여주셨고, 앞으로도 어떠한 작품에서 어떠한 연기활동을 계속 이어나갈지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