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알짜상식

티파니 영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오늘의 연예인/여자 연예인

티파니 영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늘의 상식꾼 2022. 11. 27. 00:15
반응형

티파니 영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뮤지컬배우 티파니 영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혈액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연예인 으로는 걸그룹 소녀시대 로 이미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으셨으며, 이제는 뮤지컬 이나 드라마, 영화 등 작품들 속에서의 배우로 다가오고 계시는 가수 티파니 영 입니다. 뮤지컬 무대 위에서의 관객들과 함께 하는 공연과 더불어서 대중적인 작품 속 인물 을 연기하며 좋은 배우 로서 거듭나고 계십니다.

 

 

 

 

 

 

 

앞으로의 차기작품 에서도 어떠한 배역에 대한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되는 배우 티파니 영 의 프로필 을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89년 8월 1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34세 입니다. 본명 은 스테파니 영 황 이고, 한국명 은 황미영 입니다. 출신 은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이고, 국적 은 미국 입니다. 키 162cm, 몸무게 48kg, 혈액형 은 O형 입니다. 학력 은 Diamond Bar High School, 한국켄트외국인학교 이십니다. 본관 은 창원 황씨 이며, 종교 는 개신교 입니다. 소녀시대 활동 시 포지션 은 리드보컬 을 담당 하였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무소속 이며, 연예인 으로서의 데뷔는 2007년 8월 5일 소녀시대 1집 다시 만난 세계 를 통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 경력 으로는 2011년 MBC 연예대상 MBC부문 특별상, 2021년 제9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뮤지컬 부문 대상 을 수상 하셨습니다.

 

뮤지컬배우 피타니 영 인스타그램 : tiffany young(@tiffanyyoungofficial)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주요 드라마 출연작 들로는 재벌집 막내아들 에서 레이첼 역 을 맡게 되면서 첫 출연을 시작하게 되면서 작품 활동 을 이어가게 되셨습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I AM과 두근두근 내 인생 을 통해 필모그래피 역시 그려나가고 계십니다. 뚜렷한 보컬을 가지고 계셨고, 아직 대중적인 작품 보다는 뮤지컬 무대 에서 더욱 많은 활동을 보여 주셨고, 여전히 가수 로서의 이전의 활동 에서의 기억들이 더 많이 남아 계시지만 앞으로 배우 로서의 활동 으로도 다가오실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