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알짜상식

김도현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오늘의 연예인/남자 연예인

김도현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늘의 상식꾼 2022. 11. 26. 08:29
반응형

김도현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뮤지컬배우 김도현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혈액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연예인 으로는 뮤지컬 공연 무대 위에서의 좋은 연기를 기반으로 하여 드라마 나 영화 등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신스틸러로서 비중 있는 연기를 보여주고 계시는 뮤지컬배우 김도현 입니다. 여러모러 다양한 장르 에서의 관중 을 압도하는 연기를 통해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 중 한 분 이십니다.

 

 

 

 

 

 

 

앞으로의 차기작품 에서도 어떠한 배역에 대한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되는 배우 김도현 의 프로필 을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77년 12월 2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46세 입니다. 출신, 혈액형 에 관련 해서는 정확히 공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키 178cm, 몸무게 70kg 입니다. 학력 은 Sunny Hills High School,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학사 이십니다. 결혼 이후 1남 1녀를 두고 계십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9아토엔터테인먼트 이며, 연기자로서의 데뷔는 1999년 연극 '오셀로'를 통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 경력 으로는 2007년 제13회 뮤지컬대상 남자 신인상(싱글즈), 2012년 제6회 DIMF Awards 남우주연상(셜록 홈즈: 앤더슨 가의 비밀), 2021년 MBC 연기대상 남자 조연상(검은 태양) 등 을 수상 하셨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들로는 2010년대 근초고왕(부여몽 역), 장영실(이천 역), 뷰티풀 마인드(권덕중 역), 오 마이 금비(최재진 역), 쓸쓸하고 찬란하신 - 도깨비(저승사자 감사원 역), 스위치 - 세상을 바꿔라(남승태 역), 검법남녀(오만상 역), 라이프(강윤모 역), 아이템(최호준 역), 자백(심장외과의 우호진 역), 아스달 연대기(쇼르자긴 역), 검법남녀 시즌2(오만상 역), 2020년대 99억의 여자(서민규 역), 스토브리그(유경택 역), 바람피면 죽는다(남기룡 역), 검은태양(하동균 역), 트레이서(조진기 역), 재벌집 막내아들(최장제 역), 경성크리처(이시카와 역) 등 에 출연 하면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계십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2004년 신부수업(신학생1 역) 등 에 출연 하여 필모그래피 를 그려나가고 계십니다.

 

이처럼 다소 영화 보다는 드라마 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 주셨던 만큼 앞으로도 연극, 뮤지컬 등 다방면 에서의 활동을 펼쳐 보여 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