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알짜상식

서이숙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오늘의 연예인/여자 연예인

서이숙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늘의 상식꾼 2022. 11. 22. 07:50
반응형

서이숙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탤런트 서이숙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혈액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연예인 으로는 "이것 저것 다 하는게 '배우' 랍니다." 라는 단 한마디 만으로도 연기에 대한 열정 을 이어가고 계시는 연극배우 서이숙 입니다. 정말 잠깐 등장 하시는 단역 에서부터 어느덧 드라마 나 영화 에서 빼놓을수 없는 조연 으로서의 입지를 통해 연기로서 모든걸 대변하고 계시는 이시대에 믿고 볼 수 있는 배우 중 한 분 이십니다.

 

 

 

 

 

 

 

앞으로의 차기작품 에서도 어떠한 배역에 대한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되는 배우 서이숙 의 프로필 을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67년 12월 6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56세 입니다. 출신 은 연천군 전곡읍 입니다. 키 168cm 입니다. 몸무게, 혈액형 에 대해선 대중적 으로는 공개가 되어 있지는 않으십니다. 학력 은 전곡중학교, 전곡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국악학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한국음악학 석사 이십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퀸텀이엔엠 이며, 연기자로서의 데뷔작품 에 대해선 정확히 공개가 되어 있지는 않으십니다. 주요 수상 경력 으로는 1986년 대한민국연극제 신인연기상, 1988년 제6회 전국연극제 연기상(바꼬지), 1989년 대한민국연극제 연기상, 2003년 제8회 히서연극상 올해의 연극인, 기대되는 연극인(허삼관 매혈기, 영웅 만들기, 오장군의 발톱 등 20여편), 2004년 제40회 동아연극상 연기상(허삼관 매혈기), 2011년 제12회 김동훈 연극상 김동훈 연극상(오이디푸스, 메기의 추억 등 4편), 2017년 MBC 연기대상 월화극 부문 여자 황금 연기상(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 등 을 수상 하셨습니다.

 

배우 서이숙 인스타그램 : 배우 서이숙(@seoyisook)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주요 드라마 출연작 들로는 2010년대 제중원(명성황후 민씨), 짝패(큰년 역), 인수대비(박 상궁 역), 신들의 만찬(노영심 역), 일말의 순정(마은희 역), 궁중잔혹사 꽃들의 전쟁(설죽 역), 네 이웃의 아내(하성인 역), 상속자들(이효신 모 역), 투윅스, 제왕의 딸 수백향(용구댁 역), 기황후(서상궁 역), 너희들은 포위됐다(강석순 역), 고양이는 있다(홍순자 역), 야경꾼 일지(청수대비 역), 하트 투 하트(엄기춘 역), 착하지 않은 여자들(나현애 역), 육룡이 나르샤(묘상 역), 가화만사성(장경옥 역), 마스터 - 국수의 신(설미자 역), 다시, 첫사랑(김영숙 역),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조 참봉 부인 역), 도둑놈, 도둑님(홍미애 역), 다시 만난 세계(정정원 어머니 역), 마더(라여사 역), 내 뒤에 테리우스(권영실 역),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신미숙 역), 도 뱅커(도정자 역), 호텔 델루나(마고신 역), 2020년대 아무도 모른다(수정 모 역), 부부의 세계(최회장 와이프 역), 도도솔솔라라솔(조윤실 역), 스타트업(윤선학 역), 별똥별(송은심 역), 슈룹(윤왕후 역),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장지이 모 역), 퀸메이커(손영심 역) 등 에 출연 하면서 깊이 있는 연기로 작품 활동 을 이어가고 계십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1998년 아름다운 시절(광주댁 역), 2010년 베스타셀러(원작자 딸 역), 괴물, 2011년 고양이: 죽음을 보는 두 개의 눈(정신과 의사 역), 2014년 역린(수애 역), 2017년 특별시민(변종구의 아내 역), 2021년 최면(여경희 교수 역) 등 에 함께 하시면서 필모그래피 를 그려나가고 계십니다.

 

워낙에 사극 에서의 작품 들 속에서 선과 악 을 오가는 연기를 통해 해당 인물에 대해 깊이 빠져들수 있는 연기로서 주목을 받으셨습니다. 이외에도 시대극 이나 여러 장르물 에 대해서 완벽히 표현하는 이 시대 최고의 배우 로서 앞으로도 좋은 활동을 오랫동안 해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