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알짜상식

우정원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오늘의 연예인/여자 연예인

우정원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늘의 상식꾼 2022. 11. 21. 07:00
반응형

우정원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연극배우 우정원 프로필, 키, 나이, 학력, 고향, 혈액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연예인 으로는 이미 연극, 뮤지컬 무대 에서 뛰어난 연기를 통해 대중적인 작품 에서도 좋은 연기에 대한 호평을 이어가고 계시는 뮤지컬배우 우정원 입니다. 2010년대 중반 부터 여러 드라마 나 영화 에 출연을 해주시면서 좋은 연기를 무대 위가 아닌 브라운관 에서도 선사해 주시고 계십니다.

 

 

 

 

 

 

 

앞으로의 차기작품 에서도 어떠한 배역에 대한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되는 배우 우정원 의 프로필 을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83년 8월 27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40세 입니다. 출신 은 경기도 군포시 로 키 168cm, 몸무게 50kg 입니다. 혈액형 에 대해선 대중적으로 공개 되어 있지 않습니다. 학력 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부 한국화전공 학사 이십니다. 본관 은 단양 우씨 입니다.

 

 

 

 

 

 

 

현재의 소속사 는 럭키몬스터 엔터테인먼트 이며, 연기자로서의 데뷔 작품에 대해선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2008년 뮤지컬 작품 이었던 소서너 에선 소서너 역을 2011년 웰컴맘 에도 출연 하셨고, 지난 2021년 연극 분장실 에선 C 역 으로 공연 에 대한 활동 도 함께해 주시고 계십니다.

 

배우 우정원 인스타그램 : 우정원(@ujeongwon)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주요 드라마 출연작 들로는 2010년대 빅맨(현성그룹 이사진 역), 리셋(경찰 역), 수상한 파트너(앙쉐프 누나 역), SKY 캐슬(민자영 역), WATCHER(박지현 역), 동백꽃 필 무렵(곽덕순, 젊은 고두심 역), 유령을 잡아라(전단지 아줌마 역), VIP(송이영 역), 사랑의 불시착(항이댁 역), 2020년대 하이바이, 마마!(정귀순 딸 역), 화양연화 - 삶이 꽃이 되는 순간(양혜정 역), 사이코지만 괜찮아(도희재 역), 괴물(이수연 역),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염세희 역), 어느 날(여감찰관 역), 최종병기 앨리스(담임 선생님 역), 그린마더스클럽(윤미 역), 미남당(정혜윤 역), 오늘의 웹툰(김영신 역), 슈룹(고귀인 역), 경성크리처(태상 모 역) 등에 출연 하시면서 단역과 조연 으로서의 역활에 대한 작품 활동 을 이어가고 계십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2021년 비와 당신의 이야기(담임 선생님 역), 첫번째 계절(선아 역, 독립영화), 2022년 믿을 수 없는 사람(청하 역), 카운트(윤우 모 역) 등에 출연해 비중있는 역활 에 대한 연기로 필모그래피 를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주 스쳐지나가는 역활 이거나 많은 대사가 있지 않은 이전의 작품 에서도 단 한 장면에 각인 될 수 있는 연기를 통한 여배우로 앞으로 더 많은 작품 속 연기로서 찾아와 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