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알짜상식

손지윤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오늘의 연예인/여자 연예인

손지윤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늘의 상식꾼 2022. 11. 16. 23:12
반응형

손지윤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연예인 으로는 연극 무대 에서의 더 빛났던 하지만 이제는 대중적인 작품 에서도 활동의 영역을 넓혀 나가고 계시는 연극배우 손지윤 프로필 입니다. 최근에도 터칭 더 보이스 에서 새라 역으로, 오펀스 에서는 트릿 역으로 관객들과 함꼐 하는 자리에서의 좋은 연기를 보여 주셧습니다.

 

 

 

 

 

 

 

앞으로의 차기작품 에서도 어떠한 배역에 대한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되는 배우 손지윤 의 프로필 을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83년 2월 18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40세 입니다. 대중적으로는 출신, MBTI, 학력, 혈액형, 키 와 같은 부분들은 공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빅보스엔터테인먼트 이며, 연기자로서의 데뷔는 2007년 연극 '해무'를 통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출연 을 하셨던 연극 공연 들로는 2000년대 러빙유(루이스 역), 해무(홍매 역), 길삼봉뎐(매향 역), 2010년대 옥탑방 고양이(남정은 역), 막돼먹은 영애씨 - 서산(지원 역), 수닭들의 싸움(W 역), 글로리아(켄트라 제나 역), 더 헬멧-Rooms Vol.1(헬멧 B 역), 카포네 트릴로지(LADY 역),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알란 3 역), 생쥐와 인간(컬리 부인 역), 프라이드(실비아 역), 2020년대 와이프(데이지 역), 분장실, 터칭 더 보이드(새라 역), 오판스(트릿 역) 등 입니다.

 

배우 손지윤 인스타그램 : 손지윤(@jijijiyoon)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주요 드라마 출연작 들로는 미스 함무라비(이명수 부인 역, 2018), 트랩(부검의 역, 2019), 비밀의 숲 2(검찰 실무관 역), 미씽: 그들이 있었다(하늘이 엄마, 2020), 소방서 옆 경찰서(윤홍 역) 등 에 출연하게 되면서 작품 활동 중에 계십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메소드(연극 관객 역, 2017), 궁합(송화처소 궁녀 1 역, 2018), 첫잔처럼(서지혜 역, 2019), 더블패티(선지영 역, 2021) 등 에 출연 하면서 필모그래피 를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다소 대중적인 작품에서는 단역 으로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역활은 없었지만 그럼에도 짧은 시간 동안 기억될 수 있을만큼의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렇기에 이후에 출연할 작품 에서도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