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알짜상식

서현철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오늘의 연예인/남자 연예인

서현철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늘의 상식꾼 2022. 11. 16. 01:55
반응형

서현철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연예인 으로는 진정성 있는 연기로 대중적인 작품들에 앞서 이미 연극과 뮤지컬 무대 위에서의 공연 활동을 통해 보다 더 널리 알려져 계신 연극배우겸 뮤지컬배우 서현철 프로필 입니다. 이에 드라마 나 영화 등에서도 믿고 볼 수 있는 배우 우로서의 역량을 키워 나가시는 분으로서 극 중 무게감을 잡아주시는 감초같은 역활 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앞으로의 차기작품 에서도 어떠한 배역에 대한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되는 배우 서현철 의 프로필 을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65년 5월 19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58세 입니다. 출신 은 충청남도 서산시 로 신체 키 175cm, 몸무게 69kg, 혈액형은 대중적으로 공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학력은 호서대학교 국어국문학 중퇴 이십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다른이엔티 이며, 연기자로서의 데뷔 는 1996년 영화 정글 스토리 로 활동 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 경력 으로는 1995년 한국연출가협회 신춘문예 최우수연기상, 2006년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 2011년 연기열전3 어워즈 배우상, 제6회 골든티켓어워즈 연극 남자배우상 등 을 수상 하였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들로는 2010년대 신데렐라 언니(털보 장씨 역), 근초고왕(염보 역), 우리집 여자들(최두호 역), 해를 품은 달(심산 역), 출생의 비밀(고은표 역), 굿 닥터(병수 역), 황금무지개(강동팔 역), 참 좋은 시절(한빈/황길상 역), 야경꾼 일지(민중서 역), 징비록(이일 역), 어셈블리(서동재 역), 육룡이 나르샤(장삼봉 역), 달콤살콤 패밀리(서철중 역), 장영실(최복 역), 한번 더 해피엔딩(구청직원 역), 원티드(김상식 역), 굿 와이프(손병호 판사 역),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은기상 역), 오 마이 금비(공길호 역), 마음의 소리(오 차장 역), 써클 : 이어진 두 세계(홍진홍 역), 맨홀 - 이상한 나라의 필(수진 부 역), 변혁의 사랑(김기섭 역),  시를 잊은 그대에게(양명철 역), 내일도 맑음(이상훈 역), 날 녹여주오(황갑수 역), 99억의 여자(오대용 역), 2020년대 그놈이 그놈이다(서호준 역), 해피니스(정이현 부 역), 서른, 아홉(정찬영 부 역), 블랙의 신부(학과장 역), 소방서 옆 경찰서(백참 역) 등 에 출연 하면서 작품활동 을 이어가고 계십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1996년 정글 스토리(공무원 역, 데뷔작), 2010년 김종욱 찾기(고객 2 역), 2013년 사이코메트리(고 반장 역), 2021년 미션 파서블(형사반장 역) 등에 출연 하면서 필모그래피 를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극 에서 더욱 돋보였던 연기자로서 이외에도 여러 장르에 출연하게 되면서 단역과 조연을 오가면서 가치있는 배우 로서의 연기를 보여주신 만큼 앞으로도 비중있는 역활에 대한 연기를 보여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