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알짜상식

정유진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오늘의 연예인/여자 연예인

정유진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늘의 상식꾼 2022. 11. 14. 05:27
반응형

정유진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볼 연예인은 청순 하면서도 뚜렷한 이목구비가 돋보이시고 무엇보다도 최근에 출연한 작품들 에서의 좋은 연기로 기대가 되고 있는 영화배우겸 모델 정유진 입니다. 연기자 이전에 이미 모델 활동 으로 많은 인지도를 쌓게 되셨고, 이후 첫 출연하게 된 작품 부터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 활동 하고 계십니다.

 

 

 

 

 

 

 

앞으로의 차기작품 에서도 어떠한 장르르 통해 새로운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되는 배우 정유진 의 프로필 을 알아보자면 먼저 생년월일은 1989년 2월 19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34세 입니다. 출신에 대한 공개는 되어있지 않고, 키 170cm 이며, 혈액형은 B형 입니다.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 모델 학사 이십니다. 이미 16살때부터 유수의 패션쇼 에서의 런웨이 경험을 시작으로 하여 이미 연기자외로도 국내외적으로 많은 활동을 보여 주셨습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하이콘엔터테인먼트 이며, 2004년도 모델 데뷔 이후 연기자로서는 2015년 SBS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 를 통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MBTI 는 ENTP 이시고, 종교 는 카톨릭, 특기로는 사격과 노래 입니다. 주요 수상 경력 으로는 2016년도 MBC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 에 W 작품으로 후보에 오르신바 있습니다.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2010년대 풍문으로 들었소(장현수 역), 처음이라서(류세현 역), 무림학교(황선아 역), W - 두 개의 세계(윤소희 역),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강세영 역),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강희수 역), 로맨스는 별책부록(송해린 역), 유령을 잡아라(하마리 역), 2020년대 설강화 : snowdrop(장한나 역), 블랙의 신부(진유희 역), 커튼콜(송효진 역, 특별출연) 등을 통해 현재까지도 작품 활동 을 이어나가고 계십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2010년대 좋아해줘(여주인공 역), 여름방학(수연 역), 유열의 음악앨범(현주 역), 감쪽같은 그녀, 2020년대 미, 디퍼런트(나연 역, 단편영화), 해피 뉴 이어(젊은 캐러린 역, 특별출연) 등 으로 여러 배역에 대한 연기로 필모그래피 를 그려나가고 계십니다.

 

여러 직업들에 대한 부분을 병행하고 계시기에 많은 작품을 통해 만나뵐수 없었지만 앞으로는 조금은 더 많은 비중있는 역활로서 출연 하시어 이전의 좋은 연기들을 이어나가시는 배우 정유진 으로 나아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