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알짜상식

배해선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본문

오늘의 연예인/여자 연예인

배해선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오늘의 상식꾼 2022. 11. 14. 00:34
반응형

배해선 배우 프로필 드라마 영화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알아보게 될 연예인 은 이미 뮤지컬과 연극 무대를 통해 연기력를 인정받고 계시는 연극배우겸 뮤지컬배우 배해선 입니다. 2010년대 중반 부터 본격적으로 드라마나 영화 등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이미 다양한 무대 위에서 선보여준 연기력을 통해 믿고볼수 있는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계십니다.

 

 

 

 

 

 

 

앞으로의 차기작품 에서도 어떠한 연기를 보여주시게 될지 기대하는 배우 배해선 의 프로필 을 알아보자면 생년월일은 1974년 5월 8일 생으로 올해나이는 49세 입니다. 출신은 서울트별시 서대문구 로 키나 몸무게, 혈액형과 관련 된 부분에서는 대중적으로 공개는 되어 있지 않습니다. 학력은 서울연희초등학교, 동명여자중학교, 서울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전문학사 입니다.

 

 

 

 

 

 

 

현재의 소속사는 이끌엔터테인먼트 이며, 연기자로서의 데뷔는 1995년 연극 '바람과 함꼐 사라지다'를 통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수상 경력 으로는 2002년 제8회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신인상(더 리허설), 2005년 제11회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주연상(아이다), 2009년 제3회 대구뮤지컬어워즈 여우조연상(삼총사) 등을 수상 하셨습니다.

 

배우 배해선 인스타그램 : 배해선(@bhs_act)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주요 드라마 출연작 으로는 2010년대 용팔이(황현숙 역), 질투의 화신(금석호 역), 당신이 잠든 사이에(손우주 역), 죽어야 사는 남자(왕미란 역), 이판사판(문유선 역), 이리와 안아줘(전유라 역), 시간(천수호의 엄마 역), 사의 찬미(성악과 교수 역), EXIT(우재희 역), 신과의 약속(오선주 역), 호텔 델루나(최서희 역), 2020년대 사이코지만 괜찮아(강은자 역), 하이바이, 마마!(성미자 역), 앨리스(김인숙 역), 트웬티 트웬티(채윤정 역), 출사표(원소정 역), 시네마틱 드라마 SF8 - 일주일 만에 사랑할 순 없다(앵커 역),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차정원 역), 해피니스(오연옥 역), 구경이(정연 역), 우수무당 가두심(효심 역), 오! 주인님(정상은 역), 지금 우리 학교는(박의원 역), 왜 오수재인가(지순옥 역), 월수금화목토(김성미 역), 커튼콜(윤정숙 역) 등에 출연하여 작품활동을 계속 하고 계십니다.

 

주요 영화 출연작 으로는 2000년대 가위(어머니 역), 후아유(수현 역), 2010년대 암수살인(박미영 역), 너의 결혼식(승희 모 역),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노갑순 역), 로망(김정희 역), 사바하(부검의 역), 2020년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반은경 역), 해피 뉴 이어(정여사 역), 정직한 후보 2(박권자 역) 등에 출연하여 필모그래피 를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최근까지도 브로드웨이 42번가를 통해 뮤지컬 활동을 하고 계시고,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을 통해 연극무대에서도 활동을 이어가고 계십니다. 이처럼 다양한 무대 에서 빛나는 배우로서 오랫동안 함께 해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